훈뺘비의 창업일기

2. 많은 구매대행중에 왜 중국 구매대행을 해야할까??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2. 많은 구매대행중에 왜 중국 구매대행을 해야할까??

훈뺘비 2021. 4. 6. 02:37

2. 많은 구매대행중에 왜 중국 구매대행을 해야할까??

1) 사업의 확장성

앞서 봤듯이, 중국제품들은 가격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.

우리나라에서 소매로 판매되는 제품 2만원의 원가는 5천원밖엔 안하니까요

만약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면,

건바이 건으로 발생하는 배송비 5,000원은 절반 이하로 줄게되고,

결국 원가감소, 즉 마진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.

 

구매대행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쇼핑몰에서 구매대행상품과 국내에 수입 된 상품의 가격이 동일하다면,

당연히 배송이 빠른 국내 상품 노출을 더 많이 시켜주겠죠.

 

그래서 많은 구매대행업자들이 구매대행 -> 사입 -> 브랜딩 단계를 거치곤 합니다.

저 또한 상품을 구매대행 -> 사입 -> 브랜딩 단계까지 왔습니다.

 

다시 본론으로 돌아가,

그러면 우리는 그럼 사입 먼저 해야되는 것 아니냐?

라고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하지만 사입 먼저 하시게 되면,

초보자분들이 운 좋게 얻어걸린 상품이 팔릴 수도 있지만,

‘A급 상품’을 찾기는 어려우시고,

결국 재고부담으로 이어지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네이버에서 무풍 선풍기라는 단어로 검색해봤습니다.

나오는 상품들을 다 클릭해보면 MADE IN CHINA 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이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90% 이상은 중국 제작 상품입니다.

결국 크게 돈을 벌기 위해선 중국을 거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.

이런 상품들 전부 처음에는 구매대행을 통해서 판매할 수 있고,

제품 수입 -> 브랜딩과정을 가는게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길이라고 생각됩니다.

 

2) 수출 판매

구매대행을 하게 되면, 중국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없어집니다.

그래서 제품 수입을 할 수 있고, 판매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우리는 잘 팔리는 상품을 브랜딩을 통해, 미국 아마존, 일본 아마존 등, 해외 온라인스토어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그렇게 된다면 자동적으로 돌아가는 또 다른 부의 파이프라인이 형성되는 것입니다.